첫만남이용권 신청하기 출생 아동 1인당 200만원 지원 첫만남 바우처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들의 세상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당신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2023년에도 계속 진행되는 “첫만남이용권”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생애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공되는 지원입니다.

첫만남이용권 첫만남바우처 신청하기 출생 아동 1인당 200만원 지원

첫만남이용권 지원 대상

“첫만남 이용권”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을 대상으로 합니다. 출생 신고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모든 아이가 지원 대상입니다. 이용권은 출생 순위나 다태아 여부와 상관없이 출생 아동 1인당 200만원의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첫만남이용권 서비스 내용

지원금액은 아동 한 명당 200만원의 이용권으로 제공됩니다. 이용권은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특정한 경우에는 현금으로도 지급될 수 있습니다. 이용권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육아용품을 구매하거나 아동교육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 지급이 이루어지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급아동이 아동복지법 제52조제1항1호의 아동양육시설, 또는 같은 항 제4호의 공동생활가정에서 보호조치되고 있는 경우
  • 출생아의 보호자가 수형자인 경우

첫만남이용권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 절차

첫째,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 둘째,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셋째, 대상자 확정은 시군구청에서 이루어집니다. 이후 이의가 있는 경우, 시군구청에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이의가 결정된 후에는 시군구청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에 따른 관리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

추가 정보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를 통해 전화 문의하실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보는 보건복지부 콜센터 웹사이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니, 자격 요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Leave a Comment